인터넷 댓글

'박원순 피해자-비서실 직원' 대질했다..거짓말탐지기 거부

목사골 최 2020. 8. 13. 21:40

'박원순 피해자-비서실 직원' 대질했다..거짓말탐지기 거부

심동준 입력 2020.08.13. 18:19 댓글 2701

 

지난 11일 서울경찰청 내부서 진행
방조 의혹 관련 첫 피고발인 조사도
김주명 전 비서실장 "모든 내용 소명"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고(故)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의 영현이 지난달 13일 서울광장에서 영결식이 열릴 서울시청사로 봉송되고 있다. 2020.07.13.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심동준 기자 = 경찰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비서 성추행 방조 의혹과 관련해 대질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파악됐다. 거짓말탐지기는 대상인 서울시 관계자가 동의하지 않아 실시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13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11일 서울경찰청 내부에서 서울시 비서실 관계자와 박 전 시장 전 비서 A씨의 대질조사가 진행됐다.

이번 대질조사는 서울시장 비서실 측이 A씨의 인사전출 요청을 인지했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경찰 관계자는 "참고인(비서실 직원)이 전출 요청을 들었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의 조사였다"고 밝혔다.

당초 경찰은 조사에 거짓말탐지기 조사도 진행하려 했으나 이는 비서질 직원의 부동의로 인해 이뤄지지 못했다고 한다. 경찰은 앞서 거짓말탐지기 조사는 서울시 관계자들을 상대로만 동의를 전제로 실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경찰은 필요한 경우 관련자에 대한 추가 대질 조사 등을 고려하고 있다.

경찰은 박 전 시장의 비서 성추행 의혹과 관련한 서울시 전현직 관계자들의 방조가 있었는지를 들여다보고 있다. 경찰은 이와 관련해 서울시 전현직 관계자인 참고인 20여명을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뉴시스] 박미소 기자 =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방조 혐의로 고발된 전 비서실장 중 1명인 김주명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장이 피고발인 조사를 마친 후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에서 나서고 있다. 2020.08.13. misocamera@newsis.com

경찰은 또 이날 전 비서실장이자 피고발인 중 한 명인 김주명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장을 불러 조사했다. 이는 이 사건과 관련해 이뤄진 첫 피고발인 조사다.

경찰은 김 원장을 상대로 오전 9시40분부터 약 4시간 조사하면서 의혹의 사전 인지 여부 등을 추궁한 것으로 보인다. 김 원장은 입장문을 통해 방조 의혹을 부인하면서 "경험한 사실을 바탕으로 모든 내용을 소명하고 제가 갖고 있는 근거 자료도 제출했다"고 했다.

경찰은 관련자 대면 수사 등을 이어가면서 의혹 실체를 파악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경찰은 박 전 시장 변사 사건, A씨에 대한 2차 가해 등 사건도 수사 중이다. 아울러 관련 수사를 진행하면서 박 전 시장 휴대전화 압수수색 영장 재신청 등을 통해 성추행 의혹 자체에 대한 우회 규명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won@newsis.com

이슈 · 박원순 성추행 의혹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361

뉴시스 주요 뉴스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댓글 2701MY

댓글 입력

  • 추천댓글도움말
  • 찬반순
  • 최신순
  • 과거순

 

새로운 댓글 3

  • 흑백3시간전

    노랑머리만 보인다 이사건 돌아가는게 냄새난다 뭐냐 대체 박시장 카드사용 가장 많이 한곳이 서울시청 구내 식당이란다 박원순 시장 416때 광화문 분향소를 지켜주고 촛불 집회때 시민의 안전을 지켜주고 심야에 N버스 만들어주고 무상급식 논란때 아이들을 생각해준 시장으로 기억한다 논란이 있어도 있어도 공도 있으신분인데 강용석 김세의 가로세로연구소 신의한수 이자들 너무 했다 박시장이 사망한 장소에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고 중간 중간 웃음을 터트리고 박 시장을 조롱하는 언행까지 악의적인 2차 가해다 도를 넘었다 역겹다

    답글86댓글 찬성하기4397댓글 비추천하기364

  • troy3시간전

    누구처럼 불로소득 차익 64억이 아닌 빚만 가득, 공익을 위해 산 사람. 난 그렇게 그 사람을 기억한다. ' 박원순'

    답글70댓글 찬성하기2114댓글 비추천하기465

  • 최진화3시간전

    거짓말탕지기 거부? 법을 바꿔서라도 강제로 거탐 태워라.

    답글39댓글 찬성하기659댓글 비추천하기104

더보기

새로고침

 

"서울시 '광복절 집회금지'는 정치행위"